aa
aa
aa

지나간 메르스 시작과 종식은 어땠나?

'메르스 백서' 발간...정부, 병협 활동 현황·향후 정책과제 담아

김경진 의학전문기자(spinedr@naver.com)

편집 : 2015-11-11 09:57

지난 메르스 사태에 대한 경위를 담은 메르스 백서가 발간되어, 향후 신종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지침서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병원협회(이하 병협)는 오는 12일 2시30분, 나인트리컨벤션 광화문 테라스홀 D룸에서, 2015 메르스 대한병원협회의 기록으로 명명된 메르스 백서 발간에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되는 메르스 백서에는 국내 메르스 유입 이후 정부와 국회의 대응, 병협 활동 현황,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기관의 노력 등이 담겨 있다. 

또한, 향후 정책과제 제시에 대해서도 내용을 담고 있다.
 
메르스 백서의 구성은 ▲제1부 메르스 시작에서 종식까지 ▲제2부 메르스 발생과 대응으로 개관, 정부대응, 국회 대응, 병협 활동 현황, 의료기관의 역할, 교훈과 향후 과제를 담고 있고, ▲제3부 참고자료에는 주요 언론 보도 내용,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진행 경과, 찾아 보기 등을 수록했다.
 
병협 박상근 회장은 발간사에서 “앞으로 신종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2015 메르스 대한병원협회 기록이 지침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70여일 동안 겪었던 메르스 사태를 교훈삼아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시는 이같은 국가적 혼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존경하는 병원인 여러분께 이 책을 바친다”고 전했다.


  • 독자 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름 비밀번호
    의견


Focus 인터뷰

고통받는 암환자들에게 이야기드려요
용산 이태원제일의원, 홍영기 원장

동영상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