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
aa
aa

식품안전과 건강, 고등학교 정규과목 지정

식품안전-영양교육 교재, 고등 인정도서 승인

김준 의학전문기자(medicalfocus@naver.com)

편집 : 2021-01-14 17:41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개발한 교재「식품안전과 건강」이 교육부로부터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로 승인받음에 따라(‘21.1.4.), 올해 2학기부터 학교장 재량으로 과목을 개설하여 정규수업이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식품안전과 건강」교과의 주요내용은 ▲안전한 식품 선택(식품표시, 첨가물 확인 등) ▲식품관리 및 보관(냉장고 식품관리 등) ▲식품의 조리 ▲건강하고 안전한 식사(당·나트륨 섭취 줄이기 등)입니다.


식약처는 어린이·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하여 ‘11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식품안전 및 영양교육 교재와 교구를 지원해 왔습니다.


이번에 교과용 도서로 승인받은「식품안전과 건강」은 ‘19년에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식생활 교육 정규화를 위해 개발 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개발된 교재를 활용하여 전국 3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식품안전과 건강」교과운영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식약처는 시·도 교육청, 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교과목을 홍보하여 많은 학교에서「식품안전과 건강」을 정규과목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온라인 교육콘텐츠와 부교재를 개발·지원하는 등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역량 키우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BIN0008.bmp (3).jpg

BIN000A.bmp (1).jpg



  • 독자 의견 총 0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 름 비밀번호
    의견


Focus 인터뷰

고통받는 암환자들에게 이야기드려요
용산 이태원제일의원, 홍영기 원장

동영상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