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컬포커스

건강하고 맛있는 캠핑 요리에 도전하세요!

식약처, 제10회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캠핑을 즐기는 국민들이 늘고 있어 ’건강한 캠핑 한끼‘를 주제로 ‘나트륨‧당류 줄인 캠핑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만 15세 이상 2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 1일(화)부터 7월 18일(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팀 중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서 경연할 최종 10팀을 선정해 8월 27일(금) 현장 경연을 펼칩니다.

본선대회는 전문 요리사, 조리학과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들과 일반인 맛평가단이 현장에서 조리한 출품요리의 창의성, 작품성, 대중성을 평가해 총 10개팀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식약처장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 ‘21년 시상계획 : 최우수(1) 200만원, 우수(2) 70만원, 장려(3) 50만원, 특별상(4) 30만원

식약처는 전국민이 일상에서 나트륨·당류 줄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국민에게 알릴 것이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연대회 일정 및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mfds_nadow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