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창업패키지(바이오)’, 12월 6일 개최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입주 예정 바이오 분야 5개 기업 피칭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리스트·유관 기관 구성… 심사 평가 참여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단장 박재민)이 주관하는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패키지(바이오)’ 성과발표회가 12월 6일(화)에 건국대학교 창의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패키지(바이오)는 올해 하반기에 진행된 ‘K-이노스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후속 지원 프로그램이다. 캠퍼스타운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중 바이오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시제품 제작비 지원과 △찾아가는 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테스트베드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참여 기업의 최종 사업 추진 성과를 확인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5개 기업이 참여했다. 발표 평가는 현업의 액셀러레이터, 유관 기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참여해 아이템에 시장성 및 기업 현 상태를 평가했다. 참여기업들에게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다양한 후속지원을 받게 된다.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강우종 센터장은 “바이오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에 데스 밸리 극복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한 실질적 지원을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원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캠퍼스타운 입주를 시작으로 바이오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참여 기업(5개 사)
△에이배리스터컴퍼니(대표 정현종, 아이템 배리스터 기반 바이러스 진단 기기) △제넥트(대표 이동근, 아이템 바이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유전자 분석 플랫폼) △케이알랩바이오(대표 노규형, 아이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활용한 반려 동물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로컬드(대표 윤희준, 아이템 인천 강화 사자발약쑥을 함유한 쑥카야잼) △행복하당(대표 강은주, 아이템 우유 추출 단백질로 제조한 건강 시리얼)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개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은 강북 1위 청년 거주지 광진구와 중기부 선정 최우수 창업육성 주관기관 건국대학교의 ‘K-이노베이션 스테이션 캠퍼스타운’으로 조성됐다. 건국대학교와 광진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적극 투입해 대학 인근에 도심형 고밀도 산학협력과 지역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학과 지역이 함께 발전해나가는 선순환 구조 확립했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kucampustow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