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컬포커스

건보공단, 글로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강원지역 대학생 대상 지역인재 맞춤형 글로벌 역량강화의 장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9월 3일, 국제개발협력분야에 관심있는 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 최초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며, 국립강릉원주대학교를 포함한 강원지역 4개 대학교 총 12명의 대학생이 참여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오전에는 국제개발협력 기본 개념, 공단의 주요 해외사업 사례분석 등 관련분야에 대한 기본학습을 하고, 오후에는 이메일 작성 및 모의회의 연습 등 실무와 관련된 외국어 활용강좌를 수강했다.

또한, 공단은 9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제18차 건강보험 국제연수 온라인 과정’에 학생들을 참여시켜, 글로벌 보건이슈 토론 및 K-건강보험 UHC 달성 경험 공유 등과 같은 사업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은 워크숍을 통해 강원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고, 국제개발협력 경험이 있는 공단 퇴직직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 이번 행사의 의미가 특별하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의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 인재의 글로벌 역량강화 지원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전하였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