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닥터베어 애플사이다비니거 제로 X 미미 작가 컬래버 출시
- 이광우 의학전문기자
- 2월 18일
- 1분 분량
15일 미미 작가 전시회장에서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 개최… 건강과 예술의 특별한 만남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이하 닥터베어 애사비)' 컬래버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대웅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닥터베어'와 긍정의 아이콘 미미 작가의 대표 캐릭터 '피그미'가 만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미 작가는 자신의 캐릭터 피그미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자존감 향상의 메시지를 전하는 아티스트로, KBS2 '노머니노아트'에서 우승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컬래버 제품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 캐릭터가 담겨 있어 귀엽고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
피그미는 자존감 향상을 강조하는 '자존감 저금통'이라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로, 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자 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사과 과즙을 자연 발효한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먹기 편한 구미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식후 혈당 상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최근 건강 관리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2880시간 발효된 유기농 고농축 애플사이다비니거 원료를 사용하고, 국내 최초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성분 '바나바잎 추출물'을 함유해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당류 제로 설계를 통해 매일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대웅제약은 미미 작가의 전시회가 열리는 아트큐브 2R2에서 'Love yourself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40여 명이 참석해 미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귀여운 피그미 캐릭터와 닥터베어 애사비의 유쾌한 조합이 인상적이다', '젤리처럼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닥터베어 브랜드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