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한영찬 의학전문기자

대한병원협회, '필수의료 현장의견 및 언론대응 방안 공유'


대한병원협회, '필수의료 현장의견 및 언론대응 방안 공유'
대한병원협회, '필수의료 현장의견 및 언론대응 방안 공유' 병협, 제5차 홍보위원회 개최

대한병원협회 홍보위원회(위원장 고도일, 고도일병원장)가 22일 오전 7시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 2층 아시안라이브에서 제5차 홍보위원회를 열고, 협회지 발행과 필수의료 관련 의료현장의 의견 및 언론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협회지 ‘병원’ 여름호 발행 보고를 받고, 가을호 편집 기획 회의를 진행했으며, 필수의료 관련 의료현장의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필수의료에 있어서 소아응급 및 야간진료의 애로사항과 의사인력 수급의 어려움, 환자 민원 및 의료소송 발생시 병원별 상황과 적절한 언론대응 방안에 대해 폭넓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고도일 위원장은 “필수의료는 국민 건강과 연결되는 진료과는 모두 해당되는 것”이라 하고 “병원 현장의 애로사항과 안전한 진료환경 구축에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국민을 이해시키기 위한 언론대응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회는 분당제생병원의 나화엽 신임 병원장을 정윤철 전 병원장에 이어 홍보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도일 위원장과 임수미(이화여자대학교 서울병원장)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송재찬(병협 상근부회장), 박진식(세종병원 이사장), 이재학(허리나은병원장), 홍준석(대림성모병원장), 나화엽(분당제생병원장), 심정현(심정병원장) 위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