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두비루, NRT와 광전자 기술 기반 혁신 의료기기 연구개발 MOU

두비루, 의료분야 첫 파트너사로 NRT와 맞손
두비루, NRT와 광전자 기술 기반 혁신 의료기기 연구개발 MOU 체결
왼쪽부터 두비루 최서이 대표, NRT 서신초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두비루(대표 최서이)는 노리터(대표 서신초, 이하 NRT)와 '혁신 의료기기 및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개발과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10월 19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NRT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NRT는 춘천 지역의 안과, 치과, 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정신과 전문의 등 의료현장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료 플랫폼 회사다. 의료진과 환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혁신 제품을 만들어 의료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갖고 혁신 제품 개발과 신사업 및 해외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두비루는 춘천 유일 반도체 나노 광전자 기술을 보유한 여성 청년 스타트업 기술기업이다. 최근 초고속, 고효율의 심자외선 살균기와 치료기를 선보이며 물, 공기, 표면, 의료, 식품, 농업, 코스메틱 등 12개 분야의 빛 솔루션 제공을 비전으로 의뢰기업 및 파트너사들과 협업 중 의료 분야의 첫 파트너사로 NRT와 협약을 맺었다.


두비루 최서이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현장의 전문 의료진과 첨단 기술의 만남으로, 환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신기술 치료기 개발의 기틀이 마련됐다"며 "치료기 뿐 아니라 의료환경 개선에도 보다 효율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RT 서신초 대표는 "춘천을 기반으로 성장하려는 두 회사가 힘을 모아 올해 시작된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 기술과 의료가 융합된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현재 의료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임상 표준에 혁신적인 신 치료법을 제안할 수 있으며, 한계에 직면한 의료기기 시장에 기술 한계 돌파를 마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