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몰라서 당하는 부당청구 처벌...공부하자"

작성자 사진: 메디컬포커스메디컬포커스

경기도의사회, 보험·심사·청구 워크샵 개최


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는 지난달 31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의사회원 12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험·심사·청구 워크샵을 개최했다. 보험청구 관련 규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회원들이 부당청구 처벌을 받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현병기 회장은“회원들이 모르거나 실수해서 부당청구라는 굴레를 쓰게되는 상황이 빈번하여 경기도의사회가 이번 워크샵을 준비했다, 경기도의사회는 회원들을 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을 항상 고민하고 실행 하겠다”라면서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워크샵은 경기도의사회 이언석 보험이사의 사회로 오전 9시부터 시작 됐으며 ‘통증관련 약제, 이학요법, 신경차단술에 관련된 심사기준’, ‘현지확인과 현지조사’,‘급여, 비급여, 신의료기술, 그리고 실비보험’를 주제로 간단하지만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1부 강의는 심평원수원지원 심사1부 강미숙 차장이 연자를 맡아 ‘통증관련 약제, 이학요법, 신경차단술에 관련된 심사기준’에 관한 주제를 시작으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2부는‘현지확인과 현지조사’에 대해 대한의사협회 서인석 보험이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서인석 보험이사는 현지확인, 현지조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회원들이 놓치기 쉬운 청구실수의 유형을 설명했다.

이어서 3부 강의에서는 경기도의사회 이언석 보험이사가 ‘급여, 비급여, 신의료기술, 그리고 실비보험’의 주제로, 실손의료보험의 기본 구조 등과 보험의 인정기준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강의가 끝난 후 회원들이 평소 보험·심사·청구 등에 관해 궁금했던 점 들을 질문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논의의 장으로 이뤄졌다.

이번 워크샵은 경기도의사회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했으나, 조기 신청완료 후에도 당일 접수한 회원도 참여하는 등 전국에서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경기도의사회는 워크샵 후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의 의견을 수렴해 차후 정기적으로 ‘보험·심사·청구 워크샵’을 개최하는 것을 검토할 계획이다.

Comment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