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료현안협의체」 제14차 회의 개최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산하 전문위원회 운영방향 공유 사회적 협의체를 구성해 의료분쟁 관련 제도개선 방안 논의 추진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9월 21일(목) 15시에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 「의료현안협의체」 제14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보건복지부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박미라 의료기관정책과장이 참석하였고, 대한의사협회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주신구 대한병원의사협의회 회장, 서정성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제14차 회의에서는 필수‧지역의료 강화방안 수립을 위해 8월 31일(목)부터 운영 중인,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산하 전문위원회'의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였다.


또한, 필수‧지역의료 살리기를 위해 의료계, 환자단체, 법률전문가 등과 사회적 협의체를 별도로 구성해 의료분쟁과 관련된 제도개선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하였다. 해당 협의체를 통해 의료인 법적 부담 완화와 피해자 구제 강화 등 의료분쟁 제도개선에 관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의료현안협의체」제15차 회의는 11월 2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 0개

תגובות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