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복지부, 의료현장에 비급여 전면 급여화 첫 설명

  • 작성자 사진: 메디컬포커스
    메디컬포커스
  • 2018년 1월 17일
  • 1분 분량

17·18일 이틀간 '비공개 설명회' 개최... 의료계 의견수렴


보건복지부가 문재인 케어의 핵심이 비급여 전면 급여화의 구체적인 계획을 진료현장 의사들에게 직접 설명에 나섰다.

보건복지부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심평원 서울사무소에서 비급여 전면 급여화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설명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 대상자는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대한병원협회, 개원의협의회, 관련 학회 인사들로 제한되며, 이외 언론 등에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복지부는 "이번 설명회에는 의협 비대위, 병원협회, 개원의협의회, 관련 학회 인사들이 참석하게 되며, 이틀 중 참석이 가능한 일자에 참석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설명회는 의협 비대위와 협의해 진행하는 것으로, 의학적 비급여의 급여화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특히 "우선, MRI, 초음파 등 의학적 비급여 항목의 급여화 세부 추진 내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나아가 급여화 대상 항목에 대한 급여 여부, 비급여 존치, 추가 검토 항목 등에 대한 의견 제출도 요청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출된 의견들을 모아 의협 비대위, 병원협회, 학회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사항에 대한 논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Comment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