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복지부, 중증장애인 생산시설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증보험료 감면 등 신용관리 지원을 통해 생산시설 경쟁력 강화 기대 복지부, 중증장애인 생산시설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복지부, 중증장애인 생산시설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생산시설 개요

보건복지부는 한국장애인개발원과 SGI서울보증보험이 7월 12일(수) 오후 2시 30분 SGI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하 생산시설)의 보증보험료 감면 및 신용관리 등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산시설이 공공기관과의 계약과정에서 드는 보증보험료 감면을 통해 운영비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산시설의 보증한도를 확대하여 지점장 전결 기업별 보증한도를 최고 30억 원으로 하고, 생산시설이 계약체결마다 발생하던 보증보험료를 10% 할인하여 생산시설의 운영비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신용관리 서비스 및 교육 플랫폼을 무상 제공하는 등의 생산시설 신용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체결한 날부터 1년간 유효하며, 해지와 관련한 별도의 서면통보가 없을 경우 자동적으로 1년씩 효력이 연장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산시설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보험료 감면뿐만 아니라 생산시설의 신용관리 등을 지원하는 등 생산시설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한영규 장애인자립기반과장은 "우선구매제도 활성화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생산시설에 대한 지원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민간기업과의 연계를 더욱 활성화하여 생산시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