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분당차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선정

  • 작성자 사진: 메디컬포커스
    메디컬포커스
  • 2015년 12월 28일
  • 1분 분량

차의과대 분당차병원이 지난 23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됐다.

분당차병원은 성남을 비롯해 용인, 광주, 하남, 양평, 여주, 이천 등 경기 동남부권역의 권역응급의료센터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에 분당차병원은 ▲응급환자 전용 중환자실·응급병동·음압병동 등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위한 시설 확장 ▲응급환자 진료에 필요한 의료장비 추가 구매 ▲의사 및 간호사, 응급구조사, 방사선사 등 인력충원 등을 통해 내년 3월 확장 개소할 방침이다.

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중증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응급의학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해 중증 응급환자를 직접 치료하는 것은 물론 감염병 예방 및 관리, 대형재난 및 재해 발생 시 응급의료지원, 지역 협력의료기관 교육 및 훈련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훈상 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정은 분당차병원 응급의료센터의 신속하고 정확한 중증 응급환자 진료뿐 아니라 체계적인 응급의료 시스템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경기권 응급의료 메카로 지역 응급의료체계의 질적 개선 및 응급의료 교육 활성화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