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남북의료협력위원회 구성
- 메디컬포커스
- 2015년 8월 27일
- 1분 분량
제19차 상임이사회에서 추천받아 특별위원회로 활동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남북의료협력위원회' 자문위원 및 위원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남북의료협력위원회 규정 제3조에 의해 위원장 1인·부위원장 2인 이내·위원 20인 내외·고문 및 자문위원으로 상임이사회 추천에 의해 위촉됐다.
이창 뉴라이프 병원장이 위원장으로, 안혜선 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이사와 김항재 김항재내과의원 원장은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위원은 ▲김양호 강원도의사회 총무이사 ▲김용범 대한개원내과의사회 부회장 ▲김정용 전 개성병원 원장 ▲김지훈 경기도의사회 총무이사 ▲박영진 강남삼성성형외과의원 원장 ▲박영진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 ▲박철원 인천광역시의사회 총무이사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 부회장 ▲백경우 나음재활의학과의원 원장 ▲백동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 ▲오혜숙 한국여자의사회 재정이사 ▲이기만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원장 ▲이덕영 대한의사협회 대외협력자문위원 ▲이종진 대한개원의협의회 총무이사 ▲임익강 대한의사협회 보험이사 ▲임인석 대한의학회 무임소이사 ▲정규형 대한병원협회 총무위원장 ▲정인호 서울특별시의사회 총무이사 ▲최재욱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소장 ▲홍은석 대한응급의학회 국제이사 ▲황나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정책연구위원이며, 자문위원으로는 ▲박양동 경상남도의사회 회장 ▲홍경표 광주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원철 대한의사협회 부회장이 맡게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