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터내셔날SOS, 2023 글로벌 의료 및 보안 위험 지도 공개

  • 작성자 사진: 최율 의학전문기자
    최율 의학전문기자
  • 2022년 12월 8일
  • 2분 분량
국가별 의료, 보안 및 정신 건강 위험도 표기
인터내셔날SOS 리스크맵 2023 프린트 버전 이미지

글로벌 임직원 안전 관리 전문 기업 인터내셔날SOS가 2023 글로벌 의료 및 보안 위험 지도(Risk Map, 이하 리스크맵)를 공개했다.


리스크맵은 국가별 의료, 보안 및 정신 건강 위험을 각 5단계로 평가하고 이를 시각화해 전 세계의 위험도를 한눈에 구분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의료 위험 평가 요인으로는 코로나19 관련 의료 서비스 제공 및 접근의 복잡한 정도, 전염병, 기후 변화 관련 환경적 요인, 양질의 의약품 제공 여부, 문화적, 언어적 또는 행정적 장벽 등이 있다. 보안 위험 평가 요인으로는 테러, 폭동, 전쟁 등의 정치적 폭력, 종파, 공동체, 인종 충돌 등의 사회적 불안 그리고 폭력 및 경범죄, 교통 인프라, 자연재해에 대한 국가 대처 능력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됐다. 이는 의료,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인터내셔날SOS 인텔리전스팀이 전 세계 위험 분석과 예측을 바탕으로 평가했다.


특히 이번 리스크맵에는 의료 및 보안 위험도 외에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정신 건강 문제를 고려해 정신 건강 위험도를 새롭게 적용해 선보인다. 정신 건강 위험도는 미국 워싱턴대 건강분석평가연구소의 글로벌질병부담연구(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 Global Burden of Disease)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정신 건강 장애를 겪는 인구의 추정 비율을 보여준다. 이를 활용해 기업, 기관은 정신 건강 문제에 특히 취약한 지역을 확인하고, 직원들이 직면할 수 있는 정신 건강 위험의 가능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승구 인터내셔날SOS 코리아 사장은 “매년 리스크맵을 발간해 기업 및 기관의 해외 사업과 해외 파견자의 위험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왔다”며 “이를 기반으로 위험도가 높은 지역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 위험을 완화할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해 안전배려의무를 효과적으로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터내셔날SOS 리스크맵 2023 디지털 버전 이미지

리스크맵은 PDF 형태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디지털 버전도 따로 마련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의료·보안뿐 아니라 정신 건강 위험도를 선택해 볼 수 있다.


한편 세계적으로 의료 및 보안이 가장 안전한 나라로는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 아이슬란드, 스위스, 룩셈부르크 등이 꼽혔으며, 가장 위험한 나라로는 소말리아, 예멘,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시리아 등으로 나타났다. 또 정신 건강 위험도가 가장 낮은 나라로는 베트남이며, 가장 높은 나라는 한국, 호주, 스페인, 아일랜드, 그린란드가 선정됐다.


인터내셔날SOS 개요


인터내셔날SOS는 글로벌 의료 및 보안 지원 전문 기업으로, 기업 및 기관 임직원들의 안전한 해외 근무를 위해 파견 준비 단계를 포함해 파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심리, 의료 및 보안 이슈에 대한 최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과 전 세계적 미국 국방부 소속 해외 주둔 미군을 포함, 95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천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82%, 500대 기업의 67%가 당사 해외 안전 관리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안전성과 회복 탄력성을 확보하고 임직원 안전배려의무(Duty of Care)를 실현하고 있다.


관련링크

리스크맵 디지털 버전: http://www.travelriskmap.com

리스크맵 다운로드: https://my.internationalsos.com/Korea-RiskMap2023

미국 워싱턴대 건강분석평가연구소의 글로벌질병부담연구: https://vizhub.healthdata.org/gbd-results/


웹사이트: https://my.internationalsos.com/Korea

Comment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