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학술 세미나 개최

재활운동 및 체육 프로그램 개발지침서, 평가항목 활용 가이드라인 요약 보고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학술 세미나 개최

국립재활원은 10월 19일(목) 10시 서울 올림픽 파크텔 중연회장에서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2023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에서 국립재활원은 '지능형 재활운동 체육 중개연구'의 결과물인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프로그램 개발지침서'와 '장애 유형별 평가항목 등을 활용한 가이드라인' 등을 요약하여 보고한다.


이번에 제작이 완료된 지침서와 가이드라인은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프로그램에 대한 서비스, 전달체계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재활운동 및 체육 관련 프로그램 보급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립재활원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장애인 재활운동 및 체육 활성화 방안 토론회는 국립재활원 운동재활과 김정환 과장을 좌장으로 하여 보건복지부 오성남 장애인건강과 사무관, 국립재활원 김동아 공공재활의료지원과장, 국립재활원 은선덕 자립생활지원기술팀장, 국립재활원 김성신 임상재활연구과 연구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김권일 책임 연구위원, 용인대학교 이재원 교수, 서부재활체육센터 황요섭 관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장애인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운동 및 체육 활동을 연계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강윤규 원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장애 유형별 재활 운동 및 체육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될 지침서를 소개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였다"라며, "국가와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 장애인에게 체계적으로 재활운동 및 체육 활동을 연계하여, 중증 장애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