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로부터 안전한 생명사랑마을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일 화순에서 진행된 전국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 주최 한마음 대회에서 생명사랑 캠페인 및 홍보관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명사랑마을 사업 홍보영상' 상영과 '소중한 생명사랑 우리함께' 피켓챌린지를 진행했다.
참석한 김영록 도지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김상모 전라남도이통장연합회전남지부장 외 이통장 800여 명이 한마음으로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전남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자살예방·정신건강사업 홍보관 운영 △생명사랑마을 사업 △위기개입 및 응급대응 △동네의원 △마음튼튼 힐링실천 △전남도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터치마인드 앱 가입’ 진행을 통한 참여자들의 관심 고취로 지역사회 안전망 확보에 기여했다.
현재 전라남도는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마을 사업을 진행 중이며, 22개 시군에서 2367개 마을(27.3%)이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정에 밝은 이통장들이 마음건강에 어려움을 가진 분을 발견해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고, 자살고위험 수단관리 등 생명사랑마을 조성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시영화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생명사랑마을 사업 및 다양한 사업진행으로 전남도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모 전국이통장연합회 전남지부장은 "앞으로 생명사랑과 지역의 봉사자로 전남 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