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영상공모전 개최

응모 영상을 선정해 수상작은 공익광고로 제작·방영 예정


질병관리본부는 주요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예방접종 지원정책을 응원하고, 어린이와 노약자의 예방접종에 함께 관심 갖자는 취지로 ‘예방접종 영상공모전’을 3월 30일부터 4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자녀, 부모님, 친구가 예방접종 받는 자연스러운 장면을 캠코더 또는 스마트폰으로 담아 공모전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질병관리본부는 응모 영상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모두 55명을 선정해 격려금을 전달할 하고 수상작은 개인의 예방접종이 모여 대한민국의 건강한 내일을 연다는 내용의 공익광고로 제작되어 5월 전파를 탈 예정이다.

예방접종관리과 박옥 과장은 “이번 영상공모전이 본인은 물론 사회 전체의 건강을 지키는 예방접종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하고, 주변 분들의 건강과 예방접종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국가예방접종 정책’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15 내가 뽑는 국민공감 10대 생활정책' 투표에서 공감정책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공감 정책 TOP10’ 선정은 각 부처에서 뽑힌 25개 생활정책을 대상으로 정책브리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모바일 국민투표로 진행됐다.

정책선호도 조사 결과, ‘국가예방접종 서비스’가 1위를 차지했고, ‘치매 무료검진’, ‘실업급여’, ‘문화가 있는 날’, ‘기초연금’ 등이 대표 공감정책으로 선정됐다.

한편 정부는, 오는 5월부터 2012년 1월 1일 영유아는 A형간염 무료접종을 시행하고, 10월부터는 65세 이상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보건소뿐만 아니라 병의원까지 확대·시행할 계획에 있다.

댓글 0개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