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집행부 직제규정 개정..사무처 조직개편

  • 작성자 사진: 메디컬포커스
    메디컬포커스
  • 2016년 1월 6일
  • 1분 분량

의협 "4국 15팀에서 5국 16팀으로 확대..효율성 증대가 목적"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조직개편의 효율성을 높이기위해 직제규정을 개정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집행부 출범에 따라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조직 문화 고양 및 인력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이미 한 차례 직제규정을 개정, 사무처 조직개편을 실시한적 있다.

의협은 조직개편 효과로 ▲대외적으로 조직의 슬림화로 인한 긍정적 평가요소 작용 ▲조직기강 확립 및 직원내부 경쟁의식 제고 ▲대국/대팀 조직 전환에 따른 국장/팀장의 책임의식 고취 ▲부서간 업무소관에 대한 갈등요소 감소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보완사항으로 ▲기존 국 단위 조직이었던 일부 팀의 경우 광범위한 업무영역에 따른 국-팀장의 역할수행상의 한계점 노출 및 대내외 회무수행상의 어려움 발생(정책보험국-정책팀-보험팀)

▲기존 조직개편에 의한 부서 통합에 따른 업무 재분장 필요성(정책팀/법제팀)이 제기됐다.


의협은 사무처 조직을 4국 15팀에서 5국 16팀으로 확대개편하고, '정책보험국'을 '정책국', '보험국'으로 분리해 보험업무의 기능과 역할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정책국'소속 ‘법무지원팀’을 ‘법제팀’으로 확대 개편해‘정책팀’ 업무 중 일부를 법제팀으로 이관시켰다고 밝혔다.

의협은 "조직개편 후 7개월이 경과한 현 시점에서 조직개편에 대한 긍정적 효과와 더불어 보완사항이 나타나 효율성과 안정화하기 위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Commentaire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