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추무진 회장, 제39대 집행부 임원진 구성

  • 작성자 사진: 메디컬포커스
    메디컬포커스
  • 2015년 4월 28일
  • 2분 분량

회무 연속성 및 전문성 중심...'안정속 혁신'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5월 1일부터 3년의 임기가 새롭게 시작되는 제39대 의협 집행부 임원 명단을 확정해 발표하고, "이번 인사는 회무의 연속성과 안전성, 그리고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동시에 대통합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고려가 있었다"고 밝혔다.

임원진 중 절반 이상은 회무의 연속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임되고, 전문성 강화 등을 위해 전체 상임이사 중 8명이 새롭게 영입됐다.


이번 집행부 인선의 특징은 각 지역 및 직역의사회의 인재 추천을 대거 수용하였을 뿐 아니라, 회장선거 당시 경쟁했던 다른 후보캠프의 안양수 이사를 영입하는 등 대통합의 정신을 실현시킨 점 또한 고무적이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39대 의협 집행부 구성의 특징은 대외협력이사를 새롭게 임명해 대국회 및 대관업무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의료계 입장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의료정책연구소 소장을 유임하고 의료정책의 전문가인 이진석 서울의대 교수를 영입, 의료계 정책개발 강화를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연구소 발전의 기틀을 더욱 더 다져나갈 방침이다.


그동안 외부인사를 영입해오던 사무총장직은 안승정 현 학술국장으로 내정되어 직원 내부 승진을 통해 오랜 기간 사무처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직원 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것으로 기대해 사무처의 업무적 능력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겠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의협은 이런 대통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의료계의 소통과 화합을 적극 추진해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6일 열린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추무진 회장은 제39대 의협회장 취임사를 통해, 중단없는 회무를 통한 결실맺기와 내부의 반목과 갈등을 극복하고 화합과 단결의 정신을 도모하자고 강조하면서 안정 속의 혁신을 통해 강한 의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의협은 제39대 의협 집행부가 확정되어 새롭게 출범한 만큼, 앞으로 회원들이 당면한 민생현안에 최우선 가치를 부여해 해결해나가겠다고 강조하고, 동시에 의협은 국민과 전국 11만 의사 회원이 하나되는 의료제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39대 의협 신임 집행부는 5월 1일 첫 상임이사회를 열고, 힘차게 회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회장 추무진 △부회장 김숙희 서울특별시 의사회 △부회장 김봉옥 충남대학교병원 △부회장 이원철 가톨릭의대 예방의학 △부회장 조원일 충청북도 의사회 △부회장 김주형 전라북도 의사회 △부회장 변태섭 울산광역시 의사회 △상근부회장 강청희 △총무이사 안양수 △기획이사 김대현 계명대 동신의료원 가정의학과 △기획이사 김주현 김포 장문외과의원 △학술의사 이혜연 연세의대 해부학교실 △재무이사 박영부 박영부 내과의원 △법제이사 유화진 유화진 법률사무소 △의무이사 이우용 삼성서울병원 외과 △의무이사 박종률 연세 재활의학과의원 △의무이사 조현호 중계 윌내과의원 △보험이사 임익강 굿모닝 함운외과의원 △보험이사 서인석 로체스터병원 △홍보이사겸 대변인 신현영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정보통신이사 손문호 손정형 외과의원 △대외협력이사 김지홍 김성수 아르고이비인후과의원 △사회참여이사 안혜선 국립중앙의료원 병리과 △정책이사 이성우 고대안암병원 응급의학과 △정책이사 송명제 대한전공의협의회 △정책이사 백동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의료정책연구소 소장 최재욱 고려의대 예방의학교실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 이진석 서울의대 의료관리학교실 △사무총장 안승정 대한의사협회 학술국장

Comment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