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91.47점 획득, 우수기관 등극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2015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 기타 공공기관 경쟁형 부문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총 177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에 대해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5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은 기타 공공기관 경쟁형 그룹 평균점수 87.3점보다 4.17높은 91.47점을 획득해 기관등급 A등급을 받았다.
충남대병원 측은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하이패스 서비스’와 무인수납기 대상자 범위를 확대실시 했으며, 또한 병원 각각의 건물들의 명칭 간소화 와 건물별 고유 숫자 표기 및 색상을 부여해 고객들이 보다 알기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충남대학교는 이와 함께, 지역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국 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대표번호 ‘1599-7123’ 운영 과 말로 거는 전화서비스 ‘1636+음성 충남대학교병원’를 실시해 고객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콜센터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고객 중심의 병원정책 구현을 위해 ‘고객행복위원회’를 출범했으며, 다양한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등을 개최해 고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김봉옥 충남대병원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직원의 노력의 결과이며, 특히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인간중심병원 구현과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전국 6위, 지방국립대병원 1위에 선정됐으며, 현재 시스템 재정비를 통한 프로세스 혁신을 슬로건으로 새로운 병원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