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헬스케어’의 전망과 미래에 대해 살펴본다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2015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보건의료산업의 기술혁신과 창업, 그리고 세계화와 관련된 국내외 최신 동향과 미래 전망, 발전방안 등을 한 곳에서 살펴 볼수 있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조선비즈는 11월 5일, 광화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2015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혁신, 창업, 세계화를 통한 창조경제 생태계 구축’을 주제▲혁신 아이디어가 이끄는 병원의 미래 ▲창업으로 커지는 헬스케어 산업 ▲국경이 사라지는 헬스케어 산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2개의 기조연설과 3개 세션으로 구성되고, 각 세션은 주제 발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제 1 기조연설자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디지털헬스 컨설팅 그룹인 ‘디지털헬스’의 창립자 폴 소니어(Paul Sonnier)가 디지털 헬스의 혁명(The Digital Health Revolution)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의료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 2 기조연설자로는 미국의 대표적 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인 록헬스(Rock Health)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핼리 테코(Halle Tecco)가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해외진출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기조연설 이외에도 ▲1세션(혁신 아이디어가 이끄는 병원의 미래)에서는 장동경 삼성서울병원 미래혁신센터장이 ‘데이터를 타고 오는 의료의 미래’▲2세션(창업으로 커지는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리잰 슬레이터 한국 얀센 비즈니스 엑설런스 이사가 ‘최근 헬스케어의 트렌드를 통한 신규 사업기회 모색 방안’▲3세션(국경이 사라지는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이철희 분당 서울대병원장이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의 성공적 글로벌 진출 전략(사우디아라비아 수출 사례)’를 주제로 한 3가지 세션이 열려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a/chosunbiz.com/healthcareinnovationforum에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등록비는 11만원으로 발표자료집(e-book)과 점심식사, 커피 및 다과가 제공된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