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컬포커스

NMC-국군의무사령부, MOU 체결

국립중앙의료원(NMC)이 지난 17일 국군의무사령부와 국가적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자 ‘국가 공공의료 및 군진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 공공의료 발전과 군진의학 발전을 위해 ▲공공의료 및 군진의학 분야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한 체계 구축 ▲진료·교육·연구분야 증진 및 발전을 위한 의료인력 및 의료지원 인력의 상호교류 ▲기초·임상·정책분야 공동연구 및 워크샵·세미나 등 학술교류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료정보 교환 및 협력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국가적 외상 및 재난의료 공동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으로 ▲국가적 외상 및 재난의료 공동대응체계 구축 ▲재난의료 대응관련 장비·시스템 공동활용 및 정보공유 ▲재난의료 관련 인력·학술·기술정보 상호 교류 ▲양 기관이 실시하는 외상 및 재난의료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상호 지원키로 했다.

NMC 안명옥 원장은 “앞으로 서로 전문화된 교육훈련과 대응 관련해 준비된 시스템을 갖추는 노력을 통해 국민건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이 가능함은 물론 향후 재난 및 감염병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에도 성공적으로 이겨낼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NMC 안 원장과 국군의무사령부 황일웅 사령관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