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OATC(오에이티씨) 피부임상시험센터가 지난 15일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와 상호 간 업무 활성화 및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는 화장품의 항산화, 항염증, 피부알러지 저자극, 여드름 개선 천연소재 등과 같은 유효성·기능성 평가, 세포안전성 등 in vitro 역가를 평가하고 논문 발표 및 특허 출원을 하는 R&D 전문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100편 이상의 논문 성과와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OATC와 경성대학교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문 인력의 교류, 연구 개발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연구 개발 및 기술지도에 협력하며, 시설, 장비 및 기자재 활용을 통한 개발 제품의 산업화를 추진하는 등 산학 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이번 산학 협력을 기반으로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를 통해 in vitro와 in vivo 시험을 모두 수행할 수 있게 됐으며, 화장품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1000만원의 장
학금을 기증해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및 일반대학원 화장품약리학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격려했다.
뿐만 아니라 전문 교육을 수료한 경성대학교의 인재들을 적극 수용할 예정으로, 향후 임상시험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피부건강, 모발건강) 등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
피부과학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임상시험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임상 디자인을 설계하는 등 고객 맞춤형 임상시험을 수행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의 임상 항목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