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경희의료원, 협력의료기관 세미나 개최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 진료협력센터가 오는 17일 ‘제9회 협력의료기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협력의료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강의주제를 선정했으며, 실무 위주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행정·의료관리 향상을 위한 팁’을 주제로 행정관리와 의료관리 두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관심 있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관리 분야는 의료계 중점과제로 떠오른 ‘감염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경희의료원의 감염관리 대처방법 등을 공유하면서 의료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의료관리 분야에서는 사전 조사를 통해 가장 듣고 싶은 주제로 선정된 ‘연하장애 평가 및 재활’에 대한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협력을 통한 도약’을 주제로 한 2부는 1, 2차 협력의료기관의 사례발표를 통해 상호노하우를 공유하고 병원 간 협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경희의료원 김효종 교류협력실장(소화기내과 교수)은 “협력의료기관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면서 각 병원의 최신지견 및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지난 2007년 원무책임자 간담회를 시작으로 협력병원과 소통, 교류를 강화하는 세미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