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대한의사협회, 수해 극심 지역에 2천만원 기부

경북 및 충북지역에 각 1천만원 기탁하기로 이필수 회장 "깊은 위로 전하며 조속한 복구 위해 의료계 적극 협력할 것" 대한의사협회, 수해 극심 지역에 2천만원 기부

사상 최악의 극한 폭우로 전국적으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피해가 가장 극심했던 경북 및 충북 지역의 피해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의사협회가 성금 2천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일 대한의사협회 상임이사회 자리에서 이필수 회장은 "경북 북부의 산사태로 주택이 매몰되어 사망 및 실종자가 27명에 이르고, 충북 오송 궁평지하차도 침수로 사망 14명, 부상10명 발생 등 피해상황이 매우 심각하고 참담하다"면서 "하루아침에 소중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분들의 형언 못할 아픔을 대한의사협회가 함께 하고자 한다"고 성금 지원의 취지를 밝혔다.


이필수 회장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피해지역들이 조속히 복구되어 주민들이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대한의사협회와 지역의료계가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협력에 나서겠다"며 "의료전문가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필수 회장은 오는 22일 경북, 28일 충북 청주 지역을 각각 방문해 성금 전달식을 갖는 한편,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해당 지자체와 의료계 지원 및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금은 경북 및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