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대한한의사협회, 세계 잼버리 대회 의료지원 참여

한의사 82명·한의대생 79명으로 구성된 한의진료센터 의료진 8월 전북 새만금서 개최되는 세계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 건강 돌본다 한의협 “지난 25일 한의진료센터 의료진 대상 1·2차 사전교육 실시 전 세계 150여개국 4만3000여 참석자들에게 한의약 치료의 우수성 널리 알릴 것” 대한한의사협회, 세계 잼버리 대회 의료지원 참여
대한한의사협회, 세계 잼버리 대회 의료지원 참여
한의진료센터 의료진 1차 사전 교육 참석자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는 지난 25일 우석대학교 한의학관에서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세계 잼버리 대회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의진료센터 의료진에 대한 1·2차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우리나라에서는 32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로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4만3천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하며, 한의협은 행사장내 ‘한의진료센터’를 개설하고 한의사 82명과 한의대생 79명으로 의료진을 구성해 참여할 예정이다.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사전 교육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 한의사들은 평창동계올림픽, 인천아시안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의료 지원을 해왔으며, 호평과 찬사를 받은바 있다”고 말하고 “지금까지 축적된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이번 세계 잼버리 대회에서도 참가자들의 건강을 돌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홍주의 회장은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2021년 한국스카우트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의료지원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며 “운영요원들과 성인 지도자들의 건강을 주로 관리할 예정이고, 특히 무더위에 온열질환과 염좌 등 근골격계 질환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사전 교육을 통해 이에 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홍 회장은 “무덥고 열악한 진료 환경에도 불구하고, 의료진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한의약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의 건강을 관리해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여름휴가를 반납하고 참여하여 주신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대한한의사협회, 세계 잼버리 대회 의료지원 참여
한의진료센터 의료진 2차 사전 교육 참석자

한편, 이 날 사전 교육에서는 한의진료센터 개요 및 주의사항(서알안 한의협 잼버리지원위원회 부위원장), 기초 진료 영어 및 스포츠 테이핑(이현준 대한스포츠한의학회 부회장), 응급처치 및 야생의학(박지훈 대한스포츠한의학회 부회장)등의 강연과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한의진료센터장에 대한 위촉식이 진행됐다.


한의진료센터 센터장에는 황만기(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박소연(대한여한의사회장), 양선호(전라북도한의사회장), 황건순(대한한의사협회 총무이사), 장규태(대한한방소아과학회장), 심범수(대한스포츠한의학회 부회장) 등 6명이 공동으로 위촉됐다.


한편 3차 사전 교육은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2일 한의협 회관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