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심장건강 지킴이’ 모바일앱 출시

자신의 심장 건강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심장학회는 최근 심장건강 자가진단, 심폐소생술 방법, 다양한 심장병 건강정보 등을 제공하는 ‘우리가족 심장건강 지킴이’ 앱을 출시했다.

‘우리가족 심장건강 지킴이’는 일반인도 쉽게 심장건강을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도록 ▲‘당신의 심장은 안녕하세요?’ ▲심장 바로알기 ▲심장질환 FAQ ▲심장관련 동영상 ▲심폐소생술 메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당신의 심장은 안녕하세요’ 메뉴에서는 체중, 혈압, 당뇨, 고지혈증, 운동 등의 심장병 위험인자와 식습관, 흡연여부 등에 대한 질문을 통해 현재의 심장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알려준다.


‘심장 바로알기’와 ‘심장관련 동영상’에서는 심장병의 진단과 치료방법을 소개하며 ‘심장관련 FAQ'에서는 식이요법, 운동방법 등 환자와 보호자들이 의료진에게 자주 물어보는 질문을 담았다.


‘심폐소생술’ 메뉴에서는 심폐소생술 시행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심정지 국민 행동 지침 등을 알려준다.


심장학회 최기준 홍보이사(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환자와 보호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평소부터 자신의 심장 건강에 관심을 갖고 생활습관과 당뇨,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을 관리해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가족 심장 지킴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