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유성철 의학전문기자

팜클, 새로운 일상을 위한 바퀴 솔루션 ‘잡스 하이퍼겔’ 출시


생활위생 전문기업 팜클(대표 전찬민)은 생활 공간 속 바퀴벌레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3년의 연구를 거친 신제품 ‘잡스 하이퍼겔’을 출시했다.

잡스 하이퍼겔 35g 소용량 제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며 일상으로 복귀를 준비하는 요즘, 평균 기온 상승과 함께 생활위생을 위협하는 새로운 불청객 ‘해충’들도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코로나로 잠시 잊었던 대표적인 생활위생 문제 해충은 모기와 바퀴벌레다. 계절 해충으로 다양한 방제 방법이 있는 모기에 비해 바퀴벌레는 실내에 거주하는 대표 해충으로 한 번 문제가 생기면 근본적 해결이 어려워 침입 방지와 빠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바퀴벌레는 따뜻해지는 5월부터 왕성한 활동을 시작해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시작되는 7~8월 가장 많이 발생한다. 올해는 평년보다 따뜻했던 겨울 탓에 해충 발생 시기가 빨라질 것으로 많은 전문가가 예측하고 있다. 또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생활위생 활동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살균 소독에 집중되면서 해충 방제가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점,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잦은 배달 음식과 택배 이용 등이 실내 해충 발생 증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잡스 하이퍼겔 230g 대용량 제품

실제로 다양한 해충 및 바이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팜클의 온라인 몰에서는 3월 셋째 주부터 바퀴벌레 약제 구매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 평상시 4월 중순 정도였던 바퀴벌레 약제 구매 시기가 빨라진 것을 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잡스 하이퍼겔은 기존 약제들이 독일바퀴와 성충의 효력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일본바퀴, 미국바퀴까지 효력을 확대해 검증했다. 특히 최근 빠르게 증가 추세에 있는 몸길이 20~25㎜의 중간 크기 종 일본바퀴에 대해서도 효력 검증이 완료돼 실내 거주하는 대부분의 바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일본바퀴는 주로 외부에 거주하는 습성이 있으나, 도시화 가속으로 실내 유입이 꾸준히 증가해 국내 우점종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잡스 하이퍼겔의 또 다른 장점은 바퀴벌레 유충 방제에 대한 효력이다.


바퀴벌레는 ‘혐오 해충’으로 취급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6개의 유충 단계를 가지는 불완전변태 해충이다. 성충이 되기까지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의 유충 단계를 거친다. 현재 출시된 대다수 약제는 성충에 대한 효력만을 제시하고 있으나, 현장에서 문제가 되는 바퀴벌레는 외부 침입이 되는 성충보다 실내에 거주하며 다양한 생활사의 유충이다. 이번에 출시된 잡스 하이퍼겔은 바퀴벌레 종별 효력뿐 아니라, 성충 및 유충 등 생장 단계에 따른 효력과 유인력까지 검증해 근본적인 바퀴벌레 해결책을 시장에 제시하고 있다.

230g 약제 처리 모습

팜클 전찬민 대표는 “잡스 하이퍼겔 출시로 바퀴 제품의 스테디셀러인 ‘바퀴듀얼베이트’ 및 ‘화이트펜스플러스’와 함께 생활공간 바퀴벌레 방제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쾌적한 환경 유지할 수 있는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허받은 폼(foam)타입 에어졸을 통해 가정용 살충제 시장에서 기술력을 선보인 팜클은 이번 출시에 맞춰 바퀴의 이동 패턴을 확인, 효율적 약제 처리를 실현할 ‘모니터링 트랩’과 다양한 장소에 손쉬운 약제 처리를 도와줄 ‘먹이캡’ 무상 제공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바퀴벌레 예방·퇴치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약제 처리 및 모니터링 방법을 숏폼 콘텐츠로 제작·배포해 안내를 강화하고, 방제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일대일 맞춤 상담 등 바퀴벌레 예방 및 퇴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팜클 개요


1989년 설립된 팜클은 코로나19 대표 살균제 ‘릴라이온버콘’의 차질 없는 공급을 통해 2년간 국내 코로나 극복과 일상 회복에 공헌했으며, 우수한 전문 연구진을 통해 꾸준히 해충을 비롯해 바이러스·세균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활위생 브랜드 ‘잡스(ZAPS)’를 론칭, 일반 소비자에게도 선보이는 등 전반적인 생활 환경의 위생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zaps.co.kr



댓글 0개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