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유성철 의학전문기자

OATC-TUV 라인란드, 화장품·식품 등 시험·검사 업무 협약 체결

화장품, 식품의 유럽 및 중동지역 수출을 위한 시험·검사 업무 협력
오에이티씨라인란드코리아 업무협약사진

11일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OATC (오에이티씨)가 지난 4일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 코리아(TUV Rheinland Korea)와 화장품, 식품 등의 중동 및 유럽 지역 수출을 위한 시험·검사 수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화장품, 식품, 식품 기구 및 용기·포장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검사 서비스 수행에 있어 긴밀한 업무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OATC는 MOU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시험·검사기관으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유해물질 검사 등 수준 높은 시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OATC 방상구 대표는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OATC가 보유한 전문 지식과 기술력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해 유럽 및 중동 등 해외 수출 제품의 안전성을 인증하기 위한 협력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OATC는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축산물, 농산물, 화장품, 위생용품 등 여러 분야의 시험·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피부임상시험 사업과 건강기능식품 CRO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OATC의 사업 분야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