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컬포커스

[일문일답] "원장님, 우리 아이의 성장 관리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명의 쌍둥이 형제를 기르고 있는 가정주부 입니다. 두 아이는 모두 2010년 5월생으로 만 10세 7개월 이고 한국 나이로는 12살 입니다.


- 새롭게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에서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이전에 별도로 성장 관리를 위해 진행했던 부분이 있었습니까?


우리 도현, 도영 쌍둥이 형제는 또래에 비해 작고 왜소하여 성장클리닉 등 관심은 있었지만 집에서 식단 관리에 신경쓰면서 줄넘기 정도의 운동만 시켜왔었습니다.

-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에서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키맵닥터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신 의료기관은 부평에 위치한 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입니다.


해당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은 두 형제가 돌 이후부터 다녀왔으며, 평소 또래에 비해 왜소하고 잔병치레가 많아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때, (주)지피바이오 사의 키맵닥터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과 소아청소년과 의사 선생님들이 모여서 스터디를 진행하시는 ‘웰소아연합’ 의 성장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셨습니다.

-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부모님의 키와 자녀의 성장예측검진을 통한 예측 결과는 어떠하였습니까?


남편은 168cm 이고, 저는 158cm 로 유전적 예측키는 170cm 라고 설명을 들었고, 2020년 12월 4일 키맵닥터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 예측값은 도현이가 167.1cm 이고, 도영이는 168.3cm 였습니다.


- 첫번째 성장예측검진 검사 및 솔루션을 진행한 후, 다시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 성장 상태를 점검하였을 때 어떠한 변화가 있었습니까?


도현이는 1차 측정 당시 신장은 134.1cm 로 백분위 8% 였고 도영이는 135.5cm 로 백분위 13% 이었습니다.


1차 측정 이후 6개월 뒤, 눈에 보이는 변화는 아이들의 몸이 탄탄하게 변하면서 평소 키가 자라는 속도보다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2021년 6월 13일 2차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했을 때는 둘다 체성분 측면에서 골고루 성장했습니다.


특히, 도현이는 골격근량이 13.9kg 에서 15.4kg 으로 6개월 동안 1.5kg 정도 증가했고 도영이는 골격근량이 14.1kg 에서 15.5kg 으로 1.4kg 증가했습니다.


도현이는 실제로 6개월동안 134.1cm 에서 6.3cm가 자란 140.4cm 로 예측키는 167.1cm 에서 168.8cm 로 1.6cm 증가했습니다. 도영이는 처음 135.5cm 에서 6개월 뒤 6.5cm 자란 142cm 성장했고, 예측키는 168.3cm 에서 173cm 로 증가 4.7cm 증가했습니다.


- 성장예측검진 이후, 자녀의 올바른 성장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어떻게 진행하셨습니까?


정봉수 원장님이 가르쳐주신대로 크게는 생활습관 개선과 영양적으로는 ‘닥터하이업’ 을 꾸준히 섭취하였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닥터하이업’ 의 꾸준한 섭취는 물론, 공통적으로 아이들이 지켜야 할 생활습관은 지킬 것을 당부했고 특히 도현, 도영이에게는 특급 솔루션을 주셨습니다. 하루에 우유 1잔 이상, 바나나 1개, 달걀 1개 이상 섭취하고 계단오르기 운동만큼은 꼭 하기로 약속했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매일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 특히, 진행하셨던 성장관리프로그램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입이 매우 짧은 우리 아이들이 ‘닥터하이업’ 은 6개월이 넘도록 꾸준히 먹고 있고, 그동안 맛이 없다고 거부하지 않은 점 등이 가장 좋았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했을 때, 성분 및 원료 배합 등에 대한 신뢰가 생겼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유에 쉽게 녹고, 보관이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휴대가 가능하여 아이들에게 먹이기 편했습니다.


- ‘닥터하이업’ 제품을 어떻게 섭취를 하였고, 아이가 섭취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을까요? 또는 ‘닥터하이업’ 섭취와 함께 아이에게 나타난 긍정적 변화 등이 있을까요?


저녁식사 이후 따뜻한 우유에 같이 먹으니 너무 잘 먹었습니다. 코코아맛으로 아이들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이후, 아이들도 스스로 체성분의 긍정적인 성장 변화가 느껴지니 더욱 잘 챙겨먹으려고 했습니다.

- 해당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에서 아이들이 성장예측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후,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일까요?


아이들은 현재 코로나 시기에서 엉망이 될 수 있는 생활패턴을 흐트러짐 없이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었으며, 스스로 운동도 꾸준히 하여 체력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키성장 이라는 불확실한 영역에 있어서 데이터 기반, 수치화된 값을 토대로 진행 과정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부모는 물론 아이들도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내가 아이들의 성장관리를 잘 해오고 있구나’ 라고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무엇입니까?


마지막으로 튼튼소아청소년과의 정봉수 원장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쌍둥이 형제가 1살때부터 12살이 되기까지 잔병치레가 많아서 자주 찾아뵙고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럴때마다 한결같이 부모의 입장에서 이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며, 아이의 눈높이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변함없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시는 정봉수 원장님, 존경하고 감사드립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