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국립암센터,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 운영

국립암센터가 오는 25일부터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을 시행, 국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www.nosmokequide.or.kr)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포털사이트로 흡연예방 및 금연촉진을 위한 다양한 금연정보와 금연실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개편된 맞춤형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은 대상자와 기간에 따라 총 12가지 세분화된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니코틴 의존도 및 금연 자신감,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7일, 30일, 100일, 1년 등 추천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 상담 과정을 추가해 개인별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별도 복잡한 절차 없이 잔여 프로그램 내용 그대로 온라인 또는 전화 상담으로 진행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더불어 금연과 흡연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전문가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