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성지구 입지컨설팅.gif

보건의료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작성자 사진: 최율 의학전문기자
    최율 의학전문기자
  • 2025년 6월 18일
  • 1분 분량
심사평가원 경기북부본부-경민비즈니스고 업무협약 지역 보건의료 청년인재 발굴 위한 공동 협력 본격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북부본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북부본부(본부장 이영현)가 지역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경기북부본부는 지난 17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와 보건의료 분야의 상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직업체험 기회 확대, 취업 지원 협력, 그리고 보건의료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양 기관은 향후 보건의료 분야 교육 활동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 체결과 함께 진행된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경민비즈니스고 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분야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이 실시됐다.


이 특강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요 기능 소개와 함께, 보건의료 직무에 대한 이해 및 실질적인 취업 준비 전략이 다뤄져 학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김미라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에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은 물론, 학생들의 사회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현 본부장은 "경기북부본부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국민 건강 증진 및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의료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교육 및 취업 지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