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건강기록' 앱, 예방접종 정보도 한번에 확인
- 메디컬포커스

- 7월 29일
- 1분 분량
어린이·어르신 예방접종 정보 조회, 자녀 의료정보 열람 확대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28일부터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2023년 9월부터 운영 중인「건강정보 고속도로」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등에 흩어진 개인 건강정보를 본인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기존에는 예방접종 이력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기능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까지 조회가 가능해진다.
신규 서비스는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된 필수 예방접종 항목과 권장 접종 시기,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의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포함한다.
또한, 부모가 확인 가능한 자녀의 의료정보 열람 대상이 기존 14세 미만에서 19세 미만까지로 확대된다.
주민등록상 동일 거주지에 있는 미성년 자녀라면, 앱에 등록만 하면 진료기록, 약물 처방,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이력 등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된다.
복지부 신현두 의료정보정책과장은 "이번 기능 개선으로 예방접종 관리뿐만 아니라 자녀 건강관리와 병원 진료 시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나의건강기록' 앱이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건강정보 고속도로 누리집(www.myhealthway.go.kr)에서 사용 방법 및 안내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